전원 옵션과 하드 디스크 끄기.


하드 디스크는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이상, 그 안의 모터가 회전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음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.

 

따라서 하드 디스크가 여러 개 연결된 컴퓨터의 경우 그 소음이 신경에 거슬릴 수 있다.

이 경우 사용하지 않는 하드 디스크를 끄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.

제어판\모든 제어판 항목\전원 옵션\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

   

 

"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"을 클릭한다.

"하드 디스크 >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> 설정(분)"을 설정해 준다.

"사용 안 함"이나 분 단위 설정이 가능하다.

 

나는 '2분'으로 설정했다.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. 주로 사용하는 것이 SSD이다.

이제 하드 디스크의 소음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.

 

 

 

소음 방지 하드 어댑터

 

팬리스 파워 서플라이나 SSD를 사용해도 웅웅웅하는 진동음이 계속 들린다.

신경이 안 쓰일 수도 있지만, 조용히 책을 본다거나 불 끄고 누워 있으면 거슬린다.

 

- 제1: 앞에서 언급한 전원 설정에서 하드 디스크 끄기로 해결하는 방법.

- 제2: 모두 SSD로 바꾸는 방법.

- 제3: 컴퓨터는 SSD만 쓰고, 하드 디스크는 외장 하드로 사용하는 방법.

- 제4: 하드 디스크에 소음 방지 어댑터를 사용하는 방법.

 

위 정도의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. 이중 소음 방지 어댑터는 1만 원에 아래와 같은 제품이 있었다.

하지만 나는 구매하지는 않았다. 정보로만 남겨 둔다. 

진동 소음은 없어지겠지만 모터 소리는 여전히 남기 때문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+ Recent posts